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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미드웨이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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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전쟁 영화가 있는 것은 다 있는 sound임에도 불구하고 재미가 없다. 아마 전쟁의 발발과 전개, 그리고 결과에 이르기까지 익숙해진 탓일 것이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의 서사도 익숙한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작년에 개봉한 <덩케르크>도 이에 못지않은 구성의 유사성이 있었지만 전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간이 있기에 재미있었다. 그러나, 만약 영화를 통해 차ssound에서 미드웨이 해전을 접하는 인물이거나, 그때 무기체계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운 부분이 있을지도 모른다. ​ 요로챠레 영화화된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 중 가장 백미가 1971년에 공개된<도라 도라 도라>라고 소견하는 것입니다. 진주만 공습을 알리는 이루폰군 암호가 "드라드라드라"는 이야기로 영화 제목을 가져왔다. 내 입장에서 보면 이 영화와 <미드웨이>는 비교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CG 기술은 더욱 발전하고 영화를 찍는 전반적인 기술이 더 발전해 온 sound에도 훨씬 못 미친다는 소견이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다. ​ 부족한 1번째는 진주만 공격 이전에 긴장한 부분이다. 특히 야마모토 이소로쿠 일본 연합함대 사령관의 고뇌 부분 묘사이다. 자주 미움받든 야마모토는 미쿡에서 유학해 미쿠 내 일본대사관 해군무관으로 근무한 적이 있다. 미쿠와의 전쟁에 대해 격렬하게 반대한 적이 있고 친미파 군인이라는 공격을 강격파인 육국들로부터 받을 정도로 전쟁에 부정적이었다. 그는 미쿠와 싸우면 비참하게 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막상 전쟁이 자결되면 진주만 공습을 설계하기 시작해 공격의 선두지휘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귀추 자체가 매우 흥미로운 사실이다. 이 인물의 고뇌와 문란해지다. 반대와 진두지휘 사실, 이 부분이 흥미로운 영역이다. 야마모토 자신은 진주만 공격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할 것입니다. 그래서 심혈을 기울여 공격 준비를 하지만, 더 큰 사건은 성공한다고 해도, 이후로는 "잠자는 사망자를 일으킨다"고 말했듯이, 미쿡이 협상에 나서지 않고, 전쟁에 참여하게 된다면 일폰은 비참하게 패배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전쟁을 지휘하면서 이러한 예견된 생각과 어지럼을 <드라도라도라>는 놓칠 수 없다. 이제 2차 대전에 참전 중인 믹크을 자극하여 태평양 전선에 참여하도록 하고 일본 핸드폰 본토가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위기감을 쵸은이에키 좋포효은했습니다. <미드웨이>에서도 이러한 모습이 반영되긴 했지만 비장함이 돋보이지 않는다. 정화를 오히려 멋있게 묘사되는 것처럼 보인다. 합리적인 사람이 경쾌하게 긴장하는 정도랄까? 71년<도라 도라>을 볼 때 나이가 어릴 때라 아프다 sound상황을 잘 이해 못했었어요. 진주만 공습에 성공한 일폰군이 왜 그토록 침울한지 이해할 수 없고 그 암울함에 짓눌리는 감정이었다고 해야 할까? 향후 2차 세계 대전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이야.그때의 분위기를 이해할 수 있었다. 2번째는 공중전과 항모 공격에 대한 리얼리티 부분이다. 확실히 말하면, 프라모델 비행기를 한 손에 들고 책상 위에 하모 프라모델을 아래로 바라보면서 입으로 부웅하는 비행기 소리를 흉내 내며 공격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물론 내가 비행기를 타고 항모를 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고공에서 항모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비행기와 비행기의 도그파이트에서도, 향모를 향해 전속력으로 폭탄을 내리치는 그 순간에도 박기 힘들었다. 이점에 있어서 영화상의 리얼리티 사건은 지적하지 않을 수 없지만 영화에는 영화의 문법에 맞는 리얼리티가 또 있다는 소견이다. 실제로 공군 조종사가 영화를 보며 "나, 저거 내가 비행기 안에서 본 것과 똑같아"라고 말하는 리얼리티와 영화 관객이 비행기 안에 있다고 상상하고 전쟁터를 느끼는 그 리얼리티를 감싸안는 방식은 달리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실제적이긴 하지만 관객이 실제적이라고 느끼게 하는 영화적 리얼리티를 갖지는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장점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어떤 사람은 태어나서 이렇게 현실적이고 재미있는 영화 "저 sound"를 본다는 사람도 있다. 감독의 필모를 보면 액션이나 전쟁영화를 이미 찍은 감독이기 때문에 왜 이런 결과를 만들었는지 궁금해질 정도다. 요즘 유행하는 믹제일주의에 맞춰 미쿠의 "쿡퐁"을 제작하려고 했던 것일까. 전쟁의 참상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이예기는 아이들을 위해 찾아야 할 만큼 미미할 뿐만 아니라 어설픈 영웅들만 전면에 배치된다. 그래도 그 영웅들이 실제 해전을 다룬 전쟁영화에서조차 "어벤져스"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엄청 높다. 거꾸로 <밴드 오브 <브라더스>가 왜 전쟁영화의 명작인지, <라이언 일병 구출>이 왜 전쟁영화의 수작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 영화다. 감독이 다시 전쟁영화를 연출할 생각이 있다면 도시락을 싸들고 적극적으로 말하려고 한다. "이용화를 보는 이야기니까, 그러면 왜 그런지 몰라서 답답할 것이고 이영화를 봐라 그러면 내가 느꼈던 실망감을 그대로 느껴서 답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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