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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차산업혁명 자율주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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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자율 주행 차가 본격 상용화된다는 사실, 알고 있습니까?이제 사람이 운전대를 잡는 시대는 가고, 인공지능을 탑재한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달리는 시대가 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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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건인 대통령도 4차 산업 혁명 위원회 출범 및 1차 회의에서 자율 주행 차가 상용화되는 것 이프니다울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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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0조원에 달하는 고부가 가치 시장의 자율 주행 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우리의 현 주소와 향후 과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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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기본 작동 원리는 "센서 카메라"를 통한 주변인식입니다.주변정세를고화질카메라로인식하고,이를분석해서가끔방향과속도를제어하는거죠.자율주행차 작동원리의 핵심=센서 카메라로 인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한선은 고화질 카메라의 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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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공학회의 분류에 따르면 현재 자율 주행 차는 수준 0부터 수준 5까지 총 6단계로 구분이 되고 있지만 수준 0(제로)는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일반 자동차에서 레벨 1은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된 자동차 이다니다 현재는 우리 나쁘지 않다고의 자율 주행 차 시장은 수준 2~3정도의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아직 해외의 자동 운전 차 시장에 비해서 기술 수준이 아침에는 귀취하지만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4차 산업 혁명의 열풍이 불고 있는 우리 나쁘지 않자 안에서도 자율 주행 차 시장에 우리가 주목할 이유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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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드만 삭스의 자료에 따르면 20하나 5년에 30억달러(약 3조 4천 4백 옥 원)정도로 나타난 자율 주행 차 시장 규모는 가파른 성장을 통해서 2035년에 2,900억달러(약 332조원)의 시장을 형성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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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자동차와 AI 정지장치 등 최첨단 기술을 모두 내장하는 기술복합체인 자율주행차는 차량을 제어하는 알고리즘 기술뿐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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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에 들어가는 부품이 센서,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가장 중요한 고부가가치 부품이기 때문에 한 대를 만들어도 하나 반 자동차에 비해 더 많은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하드웨어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적으로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자율주행차 시장이 주목받는 이유를 아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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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위 예상보다 한 것처럼 우리 과인 라..에서는 2020년까지 3단계 자율 주행 차의 사용화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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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선진국에 비해서는 2~3년 정도 기술이 그 다소움 붙지 않던 배터리와 ICT등 우수한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패스트 팔로어의 역할을 잘 해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이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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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간 MOU, 공동개발, 합작 등 국내 기업 간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최근까지는 자율주행차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음은 이를 허브로 만들기 위한 과제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급속히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상용화 전에 여러가지 테스트 기간을 거쳐야 하는 자율주행차로 인해 시험장 확보가 중요합니다.한국에서는 자율주행차의 시험장인 "K-City"의 착공을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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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시험장은 20일 8년 예기에 완공될 계획이라고 하니 약 한 여년 정도의 기간이 남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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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하나반도를 달리기까지 많은 기술개발이 필요한 자율주행기술의 개발뿐만 아니라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보험 등)의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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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차 산업 혁명의 자율 주행 자동차 때문에 역시 하 쟈싱의 과제는 즉석 자율 주행 차를 둘러싼 제도 마련과 인프라 구축.선진국은 이미 기술뿐 아니라 자율주행차의 제도 인프라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우리 자신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이것을 보호하고 역시 규제하는 제도는 아쉬운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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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자율주행제도를 허용 가능 범위를 지정하는 포지티브 방식에서 허용 불가 범위를 지정한, 나쁘지 않은 나머지 규제를 줄이는 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뿐만 아니라 한 가지 관성 있고 합리적인 제도 마련은 당연한 이 스토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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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자율주행차에 대한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가진 국민들에게 자율주행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대국민 홍보와 캠페인 운동을 전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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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국민의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는 블랙박스 탑재 의무화 방안 또한 필요하다고 합니다.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4차 산업 혁명 위원회의 컨트롤 타워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이 시점.자율주행을 위한 국가의 노력과 과제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는 국민의 관심이 필요한 귀추입니다.싱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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