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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퍼거증후군 증상, 고기능 자폐이다에도 공부가 어려운이유?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0:12

    아스퍼거증후군 증세, 고기능 자폐임에도 공부가 어려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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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기의 일종으로, <고기능 자폐>가 <고기능>으로 오인되어 인식되고 있습니다.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스퍼거 증후군인 아이들은 공부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정스토리로 아스퍼거 증후군의 아이에게 있어서, 학습 부진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은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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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아동 중에서는 현학적인 언어를 쉽게 사용하며 기억력도 매우 민감한 편입니다.역시 특정한 한 분야에서는 전문가 못지않은 지식을 쌓아 작은 교수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이처럼 아스퍼거 증후군인 아이들은 겉보기에는 머리가 아주 좋아 보여서 그들이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것에 대해 쉽게 납득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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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단순히 지식을 저장하는 능력과 학습하는 능력에 큰 차이가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한 아스퍼거증후군 아이는 <질문형>으로 대화를 나눈다.내가이미알고있는사실을상대방에게질문으로들으면서대화를한다.질문에 답하면 연이기에 다른 질문으로 말하는 방식이 이어지는데 강가령 자신이 아는 답과 다른 대답을 하면 신기한 듯 쳐다보며 당당해지거나 때로는 자신이 정답을 수정해 이야기를 엮기도 한다."알고 있는데 왜 질문을 해?"라고 묻자, "내가 알아요?"라고 되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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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런 경우 아스퍼거 증후군인 어린이의 지식체계는 매우 난량이 보존되어 있지만, 현실 문제에 있어서 적절하게 꺼내 연계시킬 수 없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아이에게 실제 문제를 질문하면 아스퍼거 증후군인 아이들은 매우 괴로워하면서 대답을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마치 손이 내용을 듣지 않고 보호자의 손을 이용하듯이 지식을 꺼내 나열하는 데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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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아는 머리 속에 있는 지식을 적절히 현실에서 프로세싱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감각을 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청각 능력, 때때로 때때로 능력 등 이런 생각은 다양합니다.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지능이 높아도 학습된 말을 현실과 연결시키는 것이 미숙하고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의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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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증후군 어린이 사건은 공부의 양을 늘려도 해결되지 않습니다.이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개인의 의식을 끄집어내고 전달할 수 있는 교류경험을 늘려야 합니다.


    아스퍼거증후군 증세, 고기능 자폐증인데도 공부가 어려운 이유? - 어린이토마토한의원 대표원장 김문주 칼럼 수정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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