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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가인섭외 트로트 열풍의 한가운데 최근 대세 여자트로트가수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6:55

    반갑습니다 지니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트로트를 자주 듣나요? 지금 대한민국은 트로트와 사랑에 빠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미스트롯'과 '미스터 트로트'를 통해 트로트 열풍이 불었습니다. 그리하여 [미스트로트] 우승을 차지하여 대한민국의 대세가 된 트로트 스타가 있습니다.


    바로 송가인이다. 고 노오항 님은 트로트 열풍, 그 안에 있는 송가인섭 외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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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녀가 아내 sound 뮤직을 시작했을 때 주로 불렀던 장르는 트로트가 아니랍니다. 놀랍게도국악으로뮤직을시작해서sound를시작했다고합니다. 중학교 2학년 때 판 sound를 시작하고 중앙대에서 국악, 그 중에서 판 sound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트로트와 국악이 뭔가를 찢고 넘기는 부분이 비슷하다는 소견은 했지만 송가인의 음악이 어딘가 강하고 구성이 짙은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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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보니뼛속에서부터노래를잘하는사람인지국악역시한도는그냥좀잘하지않았던것같습니다. 목포의 명창이자 무형문화재인 박금희로부터 판소리 '수궁가'와 '춘향가'에 사사된 제자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명인들에게 직접 그 기술을 배웠기 때문인지 각종 대회에서 상도 받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까지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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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 진도 민요 경창 대회에서 수상을 한 것을 시작으로 정부 주관부, 국악학 그룹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인 문화 관광부 장관 상까지 받았다고 하는데요. 나라면 국악을 통해서 이만한 성과를 냈으면 국악에 계속 가볼까 하고 소견했을 것 같습니다. 기분 좋은 것을 내버려 두기에는 아깝다는 소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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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송가인은 국악을 놓고 트로트를 선택했습니다. 그 해 전국 노래 자랑에 출연하고 진도 군방에서 최우수 상, 연말 결산에서 2위 우수상을 받으며 음반에서도 두각을 나 받았습니다. 또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소견이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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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악이라는 장르에서 정말 명창으로서 무형문화재의 길을 걷지 않는 한 그것을 직업으로 삼기는 어렵습니다. 이렇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무대 본인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적기도 하고요. 그래서인지 그녀는 갑자기 트로트 가수가 된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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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어떤 이유로 트로트를 선택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로 그녀의 명품 트로트를 들을 수 있다는 게 다행이라고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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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2년 하나 0월 선 장미 다아 강 주는 아와 연가의 신곡을 내고 트로트 가수 데뷔했습니다.


    많은 트로트 가수들이 그렇듯 무명생활이 매우 길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미스트로트]나 [미스타트로트]와 같은 트로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번 트로트라는 장르의 매력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지난 몇 년간 트로트 신인 가수가 주목을 받는 일이 많지 않아 트로트라는 장르 자체에 대해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 탓인지 데뷔를 해도 무명이라는 긴 터널을 견뎌야 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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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송가인이 나쁘지 않았던 '미스트로트'에서 트로트 가수라는 큰 꿈을 안고 데뷔했는데 무명생할을 길게 해서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이거 먹고 나서 굉장히 나쁘지 않은 날들을 보내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렇게 훌륭한 음악을 부르는 사람들이 잘 알려져 있지 않다는 것이 정말 속상했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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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빛나는 이들은 어디에 가도 빛이 그와잉눙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 송 카인은[이름 1은 실수 트로트]에 출연하고 초반부터 압도적인 우승 후보로 유헹룰 운전했습니다. 정통 트로트에 최적화된 보컬로 평가받으며 트로트의 정석을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결국 우승을 차지하며 미스트로트진이 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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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트로트] 말고도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를 살펴보면 뭔가 개성 있고 확고한 스타가 있는 사람보다는 누가 들어도 잘 들을 수 있는 정석적이고 강력한 보컬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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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대중이 뭔가 개성이 강하고 자기 색깔이 뚜렷한 가수들에게 당연히 관심을 갖고 들여다볼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누가 들어도 되는 정통 보컬이 더 많은 환심을 사는 게 아닌가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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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가인을 보면 분명하고 강한 인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뭔가 무당처럼 강하게 사람을 빨아들이는 것 같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도 어머니 송승당은 국가 지정 무형 문화재 제72호 진도 진도 전수 교육 조교인 무속이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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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옛날 이야기에 노래를 부르면 본인 춤을 추는 등 예술을 하는 사람은 그 재능이 신기부터 본인이라는 얘기가 있잖아요. 물론 사실이 아닐지도 모릅니다만, 그녀의 재능이 어느 정도는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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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트로트]에서도 여러 번 강조했듯이 정통 트로트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주는 보컬입니다. 정통 트로트는 현대식 세미 트로트와는 음계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특유의 구슬픈 분위기가 짙게 감도는 장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송가인은 신이 나서, 신 자신은 음악보다는 심금을 울리는 트로트 곡을 더 많이 불렀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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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혼자 자산이다]에 박나래가 게스트로 나왔을 때도 박나래에게 트로트 창법을 가르치는 장면이 떠오르거든요. 서글픈 나레이션에서 쭉 뻗어가는 긴 호흡의 Go sound까지 송가인은 정말 완벽한데 박나래가 따라할 때 고생하는 걸 보고는 아, 쉽지 않구나라고 생각한 것 같아요. 소견부터 힘있는 보컬까지 송가인의 실력이 그대로 드러나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 스타일이 탄탄한 것 같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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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음반은 원래 1지에캉죠무 깃발을 거치고, 엔카와 거의 많이 구분되지 않고 발전했지만, 해방, 다음의 국악의 발성 법 톨고나프지앙어 잃게 결합한 장르로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아까 말씀드렸듯이 판음을 전공한 송가인에 최적화된 장르였던 것 같아요. 깨서 주는 것쯤은 송가인에게 완전히 식은 죽 먹기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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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송가인의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도 기대하면서 송가인 섭외문을 올립니다! 송가 인섭웨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YM엔터테인먼트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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